한국어판 Octodad, PlayStation®Vita로 출시 예정

게임의 한국어 번역을 하는 Team.SM(team-sm.tistory.com)은 인디게임 Octodad: Dadliest Catch의 개발사 Young Horses, Inc.와 협력하여, PlayStation®Vita 전용 액션 인디게임 Octodad: Dadliest Catch를 한국어 번역하여 2015년 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Octodad: Dadliest Catch는 파괴, 사기,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문어지만 인간으로 변장한 Octodad를 조종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주인공인 Octodad는 자신의 삶에 대해서 알아나간다. Octodad의 존재는 지속적인 투쟁이다. Octodad는 자신의 몸에 달려있는 뼈가 없고 다루기 힘든 촉수와 자신의 정체가 '문어과'라는 비밀을 가족들에게 들키지 않으면서 일상을 마스터해야 한다. 이 Octodad를 거침없이 공격하는 게임 속에서, 우리의 '문어과' 주인공은 속박과 아내의 불신 사이에서 자신을 얻게된다. 그리고 근처에 있던 아쿠아리움에서 최악의 여행을 맞이한다! Octodad는 자신의 촉수를 유지함과 동시에 가족에게 자신의 본질을 숨기며 문어 아버지라는 직함을 제어 할 수 있는 충분한 아버지의 역할의 해내야만 한다.


2010년 10월(Octo-ber), 한 대학생 그룹이 전 세계에 공개한 Octodad라는 게임은 모두가 정상적인 인간 아버지에 관한 게임이라고 확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확신을 뒤엎어 버린 게임이다. Octodad는 비평가들의 절찬을 받고, 2011년 독립 게임 페스티벌(IGF) 학생부문의 결승전까지 간 놀라운 성적을 지닌 게임이다. 그 후 Kickstarter를 하여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 Kickstarter를 마치고 대학생 그룹은 게임 스튜디오 Young Horses, Inc.를 결성하였다. 그리고 Octodad를 더 거대한 스케일, 더욱 발전, 더욱 세련되게 만들었다. 개발을 시작한지 2년 반이 지난 후, 2010년에 발표했던 Octodad의 후속작인 Octodad: Dadliest Catch는 플레이어의 팔에 가벼운 부상을 입힐 준비가 되어있는 게임이다.


또한 PlayStation®4로 이미 국내에 출시된 Octodad도 2015년 초에 중국어, 러시아어와 함께 한국어가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Octodad의 심의등급은 전체이용가로, 한국어 번역은 마무리가 된 상태이며, 2015년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